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RIV(드라이브) 주가 분석 및 전망

by 윈투 2023. 3. 27.

주식 시장에서 주가 분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식 투자자들은 주가 분석을 통해 주식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향후 주가의 방향성을 파악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번에는 대표적인 글로벌 반도체 ETF 중 하나인 드라이브(DRIV)의 주가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RIV란?


DRIV는 Global X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ETF의 티커로 자율주행 및 전기차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입니다. DRIV는 자율주행 및 전기차 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활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입니다.

 

DRIV의 주가 추이

DRIV의 주가는 2023년 초 약 20달러에서 시작했던 것이 조금씩 상승 하락을 반복하며 현재 22.59 달러의 주가로 거래되고 있으며, 1년간의 수익률은 19.5%입니다.

 

DRIV의 주가 분석

DRIV는 자율주행 및 전기차 산업의 성장에 따라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ETF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DRIV의 주가는 단기적으로는 23.85 달러와 28.74 달러 사이에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3, 장기적으로는 5년 후에 38.51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DRIV ETF의 매매 알고리즘과 가치

 

올해는 청정 에너지 촉진을 위한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으로 인해 기술 의존형 전기 자동차(EV) 시장에서 상당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실제로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많은 주에서 이미 2035년까지 새로운 내연 기관차 판매 금지를 발표해 전기차 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금지 조치는 영국을 비롯한 9개국에서도 발표되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Global X Electric Vehicles & Autonomous Vehicles ETF는 전기 자동차 및/또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에 참여하는 회사를 선택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투자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Global X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ETF(DRIV - Get Rating)는 지난 1년 동안 76%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ETF는 2018년 4월 출시 이후 Solactive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Index를 엄격히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다른 요인과 함께 DRIV가 독점 등급 시스템에서 "적극 매수" 등급을 받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DRIV 평가

 

공포 등급: A

DRIV는 Technology Equities ETF 그룹에서 100개 ETF 중 39위입니다. 이 분야에서 인기 있는 ETF로는 Vanguard Information Tech ETF( VGT ), SPDR Select Sector Fund - Technology( XLK - Get Rating ), ARK Innovation ETF( ARKK - Get Rating ) 등이 있습니다.

ARKK는 지난 6개월 동안 84.3%의 수익률을 기록하여 DRIV를 제치고 VGT와 XLK는 각각 24%와 20.3%의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업계 순위: A

Technology Equities ETF 그룹은 StockNews.com 유니버스의 123개 산업 중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수익성이 가장 높은 부문 중 하나인 기술 산업은 주식 시장에서 지배적인 동인이었습니다.

백신 배포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 산업의 모멘텀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원격 작업 확대로 인해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입니다. Technology Equities ETF는 이 산업에서 운영되는 가장 큰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익스포저를 통해 앞으로 상당한 모멘텀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POWR 등급: A (적극 매수)

DRIV는 견고한 장단기 강세와 근본적인 산업 강점을 바탕으로 전체 POWR 등급의 A 등급과 기술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고려할 때, DRIV는 기술 산업의 포괄적인 익스포저를 제공하고 있어 적극 매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 ETF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관련하여 DRIV는 매우 유망한 포지션을 갖추고 있으며, TSLA와 AAPL의 성장도 DRIV의 성과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전기 자동차 산업이 혁신적 능력으로 더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을 지속적으로 파괴함에 따라 DRIV는 곧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배당금 받는 법【5분만에 이해하기】

왜 배당금이 월세보다 매력적일까요? 건물처럼 고장이 생기거나 임대료를 안 내는 말썽쟁이 임차인을 만나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가가 떨어질 리스크가 있지만 건물

stock-value.tistory.com

 

QQQ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QQQ 배당금 지급일 QQQ는 매년 4월, 7월, 10월 12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에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지급했습니다. 12월 30일 10월 31일 07월 29일 04월 29일 QQQ배당금 추이 아래

stock-value.tistory.com

 

스캘핑 의 뜻은?【1분만에 이해하기】

투자 방법 중 하나인 스캘핑은 최근 많은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스캘핑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스캘핑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캘핑이란? 스캘핑은 매

stock-value.tistory.com

 

우량주의 뜻은?【1분만에 이해하기】

증권 시장에서 우량주는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용어가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량주의 뜻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

stock-valu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