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ETV(구 META) ETF 주가 분석 및 전망【메타버스에 투자하는 ETF】

by 윈투 2023. 3. 29.

METV ETF(Roundhill Ball Metaverse ETF)는 메타버스에 노출되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및 게임 엔진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통해 가상 세계의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METV-META-metaverse-etf-roundhill-ball

METV(구 META) ETF 주가 분석

포트폴리오 전체의 밸류에이션을 살펴보면 많은 구성 요소가 과대평가되어 있으며, 장기적인 투자자는 기본 주식을 구매하는 것보다 장기 콜 옵션을 보유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METV는 단기적인 전략 변동성을 이용하려는 단기 투자에게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METV(구 META) ETF 포트폴리오 전략 개요

METV ETF는 Ball Metaverse Index를 추적하는 전략으로, 메타버스에 노출되는 기업들에 투자하여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상호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현재의 인터넷을 대체할 수 있는 메타버스에 대한 노출을 추구하는 것으로 특징 지을 수 있습니다. 이 인덱스에는 컴퓨팅, 네트워킹, 가상 플랫폼, 교환 표준, 결제와 관련된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METV(구 META) ETF 포트폴리오 분석

섹터 비율

섹터 할당 비율을 살펴보면 펀드가 게임 플랫폼(~20%)을 제공하는 기업에 높은 비중을 두고, 컴퓨팅 구성 요소 제공업체(~19%)와 클라우드 설루션 개발 기업(16%)이 그 뒤를 이어 따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위 3개 부문이 펀드 총자산의 약 55%를 차지합니다.

 

지리적 분포

지리적 분포 측면에서는 약 81%가 미국 기업에 투자되어 있으며, 그 뒤를 싱가포르(~4.6%)와 한국(~4%)이 있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다양성

METV ETF는 현재 약 43개의 다른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상위 10개 보유 주식은 포트폴리오의 약 44%를 차지하며 단일 주식의 비중은 9%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가 상당히 다양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트폴리오 가치 평가

Morningstar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4월 기준 이 펀드의 순자산 비율 대비 가격은 약 5배이며, 평균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은 약 23배입니다. 구성 기업 목록을 살펴보면, 이러한 기업들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기업 중 하나로 평가되며 분명히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Meta Platforms Inc.(FB)와 같은 기업들은 일부 매력적으로 평가되지만 대부분의 포트폴리오는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선진 시장에서 높은 금리는 PER가 높은 주식이 약세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METV(구 META) ETF 주가 전망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METV에 대한 100달러의 초기 투자는 현재 약 73.94달러의 가치가 되어 투자자들에게 악몽이 되고 있습니다.

METV에 대한 자료가 부족하여 장기적인 펀드 성과 평가는 어렵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의 손실을 통해 단기 및 상대적인 성과를 추적했을 때는 매우 실망스러운 결과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매크로 환경에서 METV 전략이 QQQ보다 더 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단기적으로는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모든 것은 메타버스가 실제로 얼마나 성공할 것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당분간은 단기 또는 장기적인 변동성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메타버스 시대가 올 것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투자자가 어느정도 기다려야 하고 투자를 하는 ETF가 정말로 메타버스의 성장을 제대로 담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METV(구 META) ETF 구성 총정리

Metaverse ETF는 투자자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금융상품입니다. 이 펀드는 메타버스의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상

stock-value.tistory.com

 

DRIV(드라이브) 주가 분석 및 전망

주식 시장에서 주가 분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식 투자자들은 주가 분석을 통해 주식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향후 주가의 방향성을 파악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번에

stock-value.tistory.com

 

QQQ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QQQ 배당금 지급일 QQQ는 매년 4월, 7월, 10월 12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에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지급했습니다. 12월 30일 10월 31일 07월 29일 04월 29일 QQQ배당금 추이 아래

stock-value.tistory.com

 

스캘핑 의 뜻은?【1분만에 이해하기】

투자 방법 중 하나인 스캘핑은 최근 많은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스캘핑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스캘핑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캘핑이란? 스캘핑은 매

stock-value.tistory.com

 

우량주의 뜻은?【1분만에 이해하기】

증권 시장에서 우량주는 매우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용어가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량주의 뜻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

stock-value.tistory.com

 

댓글